본문 바로가기

맛있자나/추억의 맛

집에서 꽃게찜에 꽃게라면!

 

 

 

 

 

 

싱싱한 게철에 꽃게찜

2013.10.03

 

대부도에서 회 먹을때 여러가지 반찬중에

서비스로 나왔던 꽃게찜~

제철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집에서 도전!!!

 

 

 

 

 

 

꽃게는 한8마리 인가 ㅋㅋ

두마리는 꽃게라면을 위해 아껴두고~

손질하는게 좀 어려워그렇지

깨끗하게 씻고 찜통에 찌기만 하면 완성!

양념하고 간 맞추는 요리보다 쉽게 만들수있다능~~~

 

 

 

 

 

 

 

한 김 찌고 나면

빨갛게 맛나게 익어 있음 ㅋㅋㅋ

 

 

 

 

 

 

 

 

뚜껑은 고이 모셔두고~

숫컷들이라 알은 없었지만

싱싱해서 그런가 내장이 고소한게 딱 밥비비고 싶음 ㅋㅋ

 

아가미만 잘 제거해서 쪽쪽 발라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데~

달콤한 감칠맛에 몇마리는 눈깜짝할사이 없어짐 ㅎ

 

 

 

 

 

 

 

 

꽃게라면

 

 

마리텔 백주부님이 해물탕도 하고 된장라면도 끓였지만

꽃게는 역시 된장 ㅋㅋㅋㅋ

꽃게 두마리 풍덩 해서~

된장 넣어주고 스프는 약간만 넣어줘야 더 맛나요!!

쑥갓을 몇가닥 넣으면 훨씬 고급짐 ㅋㅋㅋㅋ

 

꽃게된장라면!

꽃게찜 배부르게 먹고도 너무 맛있게 먹었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