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자나

[아이간식] 맛남의광장 - 전남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코로나19 때문에 가끔 쓱 배송으로 장을 보고 있어요. 마침 고구마가 떨어졌는데 해남 왕고구마가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어 구매했어요. 고구마 워낙 좋아해 상자로 사놓고 구워 먹는데 꿀고구마를 가장 좋아해요.

 

자주 먹다보니 나름의 노하우가 생겨서 꿀이 뚝뚝 떨어지게 고구마 굽는 꿀팁 정리해볼게요!

 

 

이마트 쓱 배송으로 받아본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3kg 입니다.

보통 3kg 정도 사면 작은 종이 상자로 오는데, 비닐에 들어가 있더라구요.

고구마는 생각보다 잘 상해서 공기가 통하지 않으면 잘 썩기때문에 비닐보다 종이상자가 보관할때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평소엔 한번에 먹기 좋고 굽기 편한 작은 사이즈 고구마를 선호하는데 정말 크긴 크네요. 개중에 하나는 30cm는 되는듯 길고 어떤것은 성인 주먹보다 두껍기도 하더군요. 그래도 선한 영향력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구마를 맛볼수있으니 좋은거죠!

맛남의광장 전남 해남 못난이 왕 고구마

 

 

세척이 되어있는 고구마이네요. 이 정도 보통 사이즈 였네요.

맛남의광장 전남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한봉지 전체가 이정도 들어있어요. 물에 솔로 깨끗히 세척한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굵은 고구마예요. 세척하다 보니 무른 부분이 있는 고구마가 2개 있었어요. 하나는 버리고 하나는 반정도 잘라 버렸네요. 

세척한 왕고구마

 

 

고구마를 굽는 방법은 여러가지 인데,

첫번째, 냄비(고구마 굽는 냄비등)에 불 위에서 굽는것

두번째,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굽는것

세번째, 오븐에 굽는것

 

냄비는 불조절이 생각볻보다 어렵고 구울때 탄부분때문에 연기도 많이 발생하고 더구나 왕 고구마는 한참을 익혀야하기 때문에 더 어려워요. 찐 고구마를 좋아하신다면 냄비를 추천해요.

에어프라이기는 소량으로 구울때 추천드리는데 용량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왕고구마를 굽기에는 한계가 있을수있죠.

오븐에 구우면 골고루 익히기 때문에 왕고구마도 쉽게 구울수있고 타지 않고 꿀이 떨어지게 구울수있어요.

오블에 구운 왕고구마

 

 

오블에 구울때 꿀이 뚝뚝 떨어지는 고구마로 구우시려면 시간을 들여서 천천히 구워야하는데요.

저는 220도 정도에서 총 60분정도 구웠어요. 구우실때 30분 정도에 한번 뒤집어 주셔야 앞뒤로 골고루 익어요.

오븐에 구운 왕고구마

 

 

해남 첫사랑 고구마로 구우면 언제나 맛있는 꿀고구마가 되요. 고구마를 구울때 지글지글 꿀이 뚝뚝 떨어질때까지 진득하게 기다려야 되는게 꿀팁이예요! 크기가 작으면 시간이 적게 걸리는데 왕고구마라 60분 이상 걸렸어요.

꿀이 뚝뚝 꿀고구마

 

 

저렴하게 구매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사이즈가 너무 커서 한개만 먹어도 질리게 되는데 큰 왕고구마는 구워서 고구마 말랭이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자주 먹을건거는 역시 사이즈가 딱 이정도가 좋은데 왕고구마는 좀 부담스럽긴 해요. 받아보면 다들 깜짝 놀랄크기네요. 고구마로 요리에 이용하시면 상관없지만 구워먹기는 너무 크기크다.

 

 

 

#맛남의광장 #왕고구마 #전남해남고구마 #꿀고구마 #고구마굽는팁 #해남꿀고구마 #고구마 #군고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