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함께

[놀이터 투어] 평화의 공원 - 모험놀이터 : 세시간쯤 순삭 만드는 어린이 놀이터

요즘은 지역마다 유명한 놀이터가 꼭 있는데요, 오늘은 마포구에 있는 평화의 공원에 모험놀이터 입니다!

평화의 공원은 워낙 큰 공원이라 여러 감상할만한 (전시물?) 구조물도 있고 예쁜 꽃밭에 잔디밭도 좋지만 아이들이 퀵보드나 공놀이 하기에 너무 좋은 공간이예요! 한바퀴 산책 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공원과 차원이 다르죠. 

 

 

평화의 공원 - 모험놀이터

길쭉한 미끄럼틀만 4개! 그중 두개는 꽤 길이도 길어서 처음 미끄럼틀을 탈땐 좀 보는 제가 더 무섭더라구요, 특히나 올라기는 길은 암벽타기로 되어 있어 올라가려면 열심히 줄을 타던가 양 옆에 계단으로 가야해요. 미끄럼틀이 4개나 되니 사람이 많을때도 그리 줄서는 경우는 없었던거 같아요. 저희 집 아이는 이 긴~~ 미끄럼틀에 반해서 자꾸 모험놀이터에 가자고 한답니다.

미끄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 미끄럼틀

 

 

워낙 놀이터가 큰 편이다 보니 시원하게 보이는 전체샷을 찍기가 어려웠네요. 모험이라는 이름에 맞게 징검다리나 사다리, 줄타기, 외다리 균형잡기 등의 구조물이 많은편이랍니다. 꼭 한번씩은 도전해보게 되는거 같아요.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외다리 건너기

 

 

특히 좋았던건 시설물이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져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미끄럼틀 위쪽에서 모험놀이터를 바라본 풍경. 위쪽으로 쭉 둘레길이 있어  한바퀴 돌수있는데, 부모들은 위쪽에서 아이들을 지켜보고 아이들은 놀고!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 미끄럼틀

 

 

제일 인기 많은것이 바로 이 짚라인 인데, 주말에는 기다리는 사람이 너무 많고 타기 힘들지만 평일은 여유가 많아요!

5-12세까지 이용가능한데 메달려서 타면 너무 재미있어해요! 저희는 한 10번쯤 탄거 같아요.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 짚라인

 

 

거미집같은 이 놀이기구는 땅에 닿지 않게 술래잡기 하면 꿀잼이랍니다.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옆쪽으로 왠지 구석진 느낌인데 그네도 있어요. 워낙 재미난게 많아서 인지 그낙 인기가 없네요. 하하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 그네

 

 

모험놀이터의 매력으로 빼놓을 수 없는게 모래놀이 인데, 그냥 모래만 있는게 아니고 수도꼭지가 있어서 모래와 섞어 성도 만들고 물길도 만들고 하느라 꼭한번은 모래를 만지게 되는거 같아요. 이곳에 몇번 와보신 분들은 모래놀이 장난감은 꼭 챙겨오시네요! 모래놀이 뒤쪽으로 평상이 5-6개쯤 있어서 돗자리 챙겨 놀다가 간식도 먹고 해요.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 모래놀이

 

 

모험놀이터에 있는 회전놀이기구 이른바 뱅뱅이는 의자도 있고 꽤 안전히 보이는데, 저희 아이는 미끄럼틀보다 이게 더 무섭다네요.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회전무대

 

 

 

워낙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어 한번씩만 체험해봐도 시간이 금방가는거 같아요! 거기에 미끄럼틀은 수십번 탔구요, 모래놀이로 한참 놀다가 간식먹고 짚라인도 타고 이 안에서만 몇시간쯤 순간삭제 되듯이 금방 지나더라구요! 너무 재미 있어서 다음날도 또 가자고 하네요. 

평일은 여유로운데 방학이나 주말은 평상자리는 경쟁이 워낙 치열해요. 그래서 저희는 집이 근처라 주말엔 공원 산책하고 퀵보드 타고 놀이터는 평일에 온답니다. 놀이터가 커서 주말이라고 못노는건 아니니 도시락이랑 돗자리 챙겨 아이와 함께 나들이겸 소풍으로 평화의 공원 추천드려요! 

매점은 있지만 공원 규모에 비해 작고 음식도 그리 추천할만큼은 아니라서 그냥 배달이나 간단하게 음료나 간식거리 꼭 챙겨 가는게 좋아요.

 

놀이터를 본 순간 반짝이는 아이 눈빛과 설레여 뛰어가는 그 모습에 오길 잘했네 했답니다 :)

 

 

 

 

 

 

#주말가볼만한곳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평화의공원 #모험놀이터 #주말나들이 #아이와함께 #놀이터투어 #모래놀이놀이터 #가볼만한곳 #서울가볼만한곳 #아이와갈만한고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