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자나

대전 출장 때마다 성심당 튀김소보로❤️

아주 가끔 기차를 타고 대전에 출장갈 일이 생기면
꼭 한번 물어봐주는게 있어요~
“튀김소보로 사줄까?”
그럼~ 무조건 먹어줘야줘!!
소보로 빵도 팥빵도 좋아하진 않지만
추억 때문인지 성심당 튀김소보로는 너무 맛있어요 :)




출장길에 사다준 성심당 튀김소보로❤️
출장으로 퇴근이 늦었지만 왠지 용서되는 ㅎㅎ







성심당 튀김소보로가 배달되었습니다!
늦은밤 야식처럼 배달 ㅎ


기차를 타고 온 느낌 그래로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네요~
성심당이 전국 5대 빵집이라는데,
누가 정한건지는 몰라도 ㅎㅎ
한번도 본점에 가본적은 없고
매번 포장한 튀소를 먹어서~
언젠가 꼭 한번 성심당 본점에 가보고 싶어요!








성심당 튀김소보로 형제세트

튀김소보로 3개 + 튀소구마 3개

누구나 대전에 들리면 꼭 한번씩 사오는 대전에 명물이라고
워낙 인기가 많아서 선물세트처럼 상자에 팔더라구요~
부추빵까지 3총사로 세트도 있지만
부추는 별로 제 취향이 아니라 형제세트로!




소보로를 튀겨 더 고소하고 바싹한 식감
안에는 달콤한 팥이 들어있는 튀김소보로~
늦은 밤이라 커피를 같이 못마셨지만
커피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거 같아요!





튀김소보로 더 맛있게 먹기

당일에 먹어야 제일 맛있겠지만
남았다면 냉동보관 하세요~
후라이팬에 구워도 되지만 에어프라어에 돌리는게
가장 쉽고 맛있었어요.

튀김의 특성상 눅눅해지면 매력없음





바삭바삭 식감과 빵에 팥은 꿀조합❤️

눈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고소함!
그냥 소보로와는 정말 전혀 달라요~
흡사 고로케인데 그것도 또 결이 다른 바싹함이죠.






팥도 달콤하고 특히 딱 적당히 들어가 좋았어요~
팥이 너무 많으면 소보로 맛을 해질수가 있는데,
바싹 고소하면서 달콤한 팥이 잘 어울렸어요.
하나는 정말 순식간에 사라지네요 ㅎ

튀소구마는 팥 대신 고구마가 들어있는데,
팥보다 덜 달고 고구마 맛이라 맛있었어요!
대전 출장길에 사다준 튀김소보로
달콤한 야식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