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자나

[연희동] 청송 함흥냉면 - 녹두빈대떡에 비빔냉면

 

 

 

 

 

 

 

주부생활이 괴로울때는 더운데 불앞에서 요리할때?!

그래서 이날은 남편이 뭐 먹고싶냐는 질문에 무작정 시원한거 ㅋㅋ

그래서 찾게된 연희동 맛집이라는 청송 함흥냉면!

사람들도 많고 꽤나 유명하고 어느 블로그는 함흥냉면 5대 맛집이라는데

그건 모르겠고 더운여름엔 시원한 냉면이 쵝오인듯~






청송 함흥냉면

2015.08.05

 

 


 


 

먹고싶긴 회냉면인데,

엄마가 임신중에는 생거 먹지 말라구해서 회종류는 피하고 있기때문에 그냥 비냉~

남편은 물냉이고 부족할까봐 녹두빈대떡 추가 ㅋㅋㅋㅋ






 

 

 

먼저 육수 주시는데,

시원하고 깔끔한게 굿굿-

너무 진하면 MSG맛 나고 별론데 그런 느낌은 아니였어요









물냉면

 

 

시원하고 육수처럼 깔끔한 국물에 물냉










비빔냉면

 

 

 

강렬한 맛을 원하신다면 실망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너무 맵지도 않고 비빔이지만

딱 입맛 당길정도의 매콤달콤한 과하지 않은 양념이 좋았어요.









녹두빈대떡

 

 

같이 주문 들어간 빈대떡은 냉면의 삼분의 이정도 비운다음

다 먹고 나오는거 아냐 걱정할때쯤 나왔어요.


냉면까지는 좀 심심한듯해도 깔끔하다며 맛나게 먹었는데

빈대떡은 녹두만 들어가 그런지 고소하긴한데 진짜 심심해

 


선릉 싸리골 빈대떡이나 광장시장 순희네빈대떡을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ㅋㅋㅋㅋ

어쨋든 더울때 냉면 만한게 없음 :)







+

여름엔 가끔 찾을듯